산야초

돼지감자 효능

아기 달맞이 2011. 1. 10. 19:33

돼지감자의 경우, 몇년전만해도 맛도 없고 쓸모도 없어 버린다고 했었지만 그 효과가 유명해 지면서 찾는 사람이 급증한 작물이지요. 돼지감자의 원산지는 미국, 캐나다등지로 1년생식물에 속해있고 해바라기모양의 꽃이 피는데, 뿌리가 마치 감자와 비슷하다 하여 돼지감자라고 부릅니다. 대표적인 성분으로는 이눌린이라는 성분이 있는데, 지구에서 돼지감자의 이눌린 함유랑 만큼의 인눌린 함유량을 갖고 있는 식물은 없다고 합니다. 또한 돼지감자의 칼로리는 매우 낮은 편인데, 이는 다당류에 속해있기 때문이며 천연 인슐린이라고 불리고 있습니다.

돼지감자의 성분은 이눌린 외에도 단백질, 회분, 당질, 칼슘, 비타민b,c , 나이아신 성분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돼지감자의 효능

돼지감자 효능

 

1. 당뇨에 좋다.
돼지감자의 경우, 칼로리가 매우 적으며 소화가 잘안되기 때문에 흡수율 또한 낮습니다. 그때문에 돼지감자의 섭취를 많이한다고 해도 혈당이 높아지거나 하지 않아 당뇨에 좋은 것이지요. 또한 돼지감자의 이눌린 성분은 인슐린을 정상치로 유지하는데 유효한 성분이지요. 이때문에 오래전 부터 돼지감자의 사용이 당뇨 환자들에게만은 꾸준히 되었습니다.

 

2. 변비에 좋다.
돼지감자의 식이섬유 함유율은 매우 높은 편으로 장내의 유산균을 증식시키는 역할까지 하기 때문에 변비에 특효입니다. 특히, 다이어트시 나타나는 변비가 만성이 되는 것을 돼지감자의 섭취를 통해 예방할수 있으며 대사를 촉진시켜주어 장운동을 좋게하는 기능도 돼지감자의 기능에 포함되어있어 좋습니다.

 

돼지감자 효능

 

3. 췌장에 좋다.
췌장은 당뇨와도 연관이 있는 기관으로 인슐린을 분비하는 작용을 합니다. 돼지감자의 경우, 이러한 췌장의 기능을 정상화 시켜주는 기능을 하는데, 이때문에 돼지감자의 요리를 많이 먹는 예루살램의 사람들은 췌장의 기능이 매우 뛰어나다고 합니다.

 

4. 체지방분해
돼지감자의 이눌린은 체지방을 분해하는 효과도 있는데, 실제로 구준한 돼지감자의 섭취는 체내의 중성지방의 농도를 줄여주었다는 연구결과도 있다고 합니다. 돼지감자의 섭취를 통해 다이어트의 효율을 더욱 높일수 있겠지요.

돼지감자 먹는법

돼지감자 효능

 

돼지감자의 경우, 100g을 기준으로 얇게 썰어 생으로 먹어도 되면 믹서기에 간 돼지감자의 즙을 먹어도 좋습니다. 또한 돼지감자의 경우, 독이 없기 때문에 많은 양을 먹어도 되며 꾸준히 먹을시 암을 예방하는 기능도 볼수 있어 꾸준한 섭취가 중요한 식품입니다. 돼지감자의 섭취를 꾸준히하면 성장하는 어린이들의 성장도 빠르게 한다고 합니다. *자료출처 : http://healingpro.net/

 

 

돼지감자의 성분(100g) 분석

 

* 주성분
단백질 0.7g, 회분 0.9g, 당질 12.4g, 에너지 52kcal, 나트륨 0.0411g, 칼륨 0.438g, 아연 172μg, 이눌린 2.16g
* 미네랄: K · C a · Mg · P
* 비타민: 베타 카로틴 · 코뿔소 아민 · 리보후라빈 · 나이아신 · 비오틴 · 아스코르빈산
* 효소: 이누리나제 · 프로티나제 · 인베르타제 · 호스호리라제 · 포노라제 * 이외: 코린 · 베타인 · 사포닌 등 입니다.

 

돼지감자는 천연 인슐린 !!!

이뉼린이 식물 중에 최고로 많이 들어 있어서 당뇨병에 도움이 되며,
이눌린은 혈당치를 상승시키지 않고, 인슐린의 역할을 하기 때문에
피곤해진 췌장을 쉬게 할 수 있어 돼지감자를 “천연의 인슐린”이라고 한다.

'이눌린' 이외에도 비타민이나 미네랄을 풍부하게 함유 하고
감자류가 이눌린을 함유하고 있지만 0.2% 에 그친 반면,
돼지감자는 15~20% 이기에 돼지감자는‘천연 인슐린’식품으로 평가받고.

 

옛날부터 당뇨 환자용으로 사용되어 왔던 것이다

 

▼ 보관방법:

 

- 냉장고 야채실에 넣어서 보관하는 것이 좋고.
- 상온에서 보관하면 시들면서 발아될 수 있으므로
모래를 섞어
춥게 보관하거나, 땅에 묻어두는 것도 좋다.
- 저온창고 를 이용 할 수 있으면 더욱 좋습니다

 

'산야초' 카테고리의 다른 글

생강의 효능 및 건강 방법  (0) 2011.01.19
뽕나무 활용법  (0) 2011.01.13
노루궁뎅이 버섯이란 무었인가  (0) 2010.12.11
오미자차  (0) 2010.11.29
항암 산야초 전체공개  (0) 2010.11.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