규방공예

프라이팬꽂이·와인랙 & 야채보관함

아기 달맞이 2011. 12. 27. 19:37






프라이팬꽂이·와인랙

속이 깊은 종이상자로 만든 프라이팬꽂이와 와인랙. 단단한 재질의 종이상자를 골라 방수효과가 있는 타일 시트지를 붙이면 주방에서 사용하기 편하다.

이때 상자 뚜껑을 잘라내 상자 바닥에 붙이면 튼튼하게 오래 사용할 수 있다. 코팅된 하드보드지 재질의 자투리 종이를 잘라 칸막이를 만들어 넣으면 끝! 칸막이를 길이로 길게 붙이면 프라이팬꽂이를, 십자 모양으로 붙이면 와인랙이 된다.

준·비·재·료
종이상자, 타일시트지, 가위, 본드나 스프레이 접착제, 손잡이, 종이레이스, 가죽 리본테이프

만·들·기
1 종이상자 2개를 준비해 뚜껑을 떼어내고 겉면을 타일 시트지로 감싼다. 뚜껑은 상자 바닥의 크기에 맞게 잘라 바닥에 덧붙인다.
2 코팅된 자투리 종이를 종이상자 안의 크기에 맞게 자른 뒤 프라이팬과 와인이 들어갈 수 있도록 각각 칸을 나눠 붙인다.
3 프라이팬꽂이는 옆면에 손잡이를 달고, 와인랙은 종이레이스를 붙여 장식한 다음 가죽 리본테이프를 길게 잘라 상자 입구에 붙여 완성한다.



 
야채보관함

뚜껑이 달린 넉넉한 크기의 종이상자로 감자, 양파, 마늘 등 냉장고에 넣지 않는 야채의 보관함을 만들어보자.

상자에 구멍을 뚫어 철망을 붙이면 통풍이 잘돼 야채를 신선하게 보관할 수 있다. 패널이나 나무무늬 시트지를 상자 겉면에 붙인 다음 컨트리풍의 라벨 스티커로 장식하면 완성!

준·비·재·료
뚜껑 달린 종이상자, 시트지, 가위, 철망, 글루건, 라벨 스티커

만·들·기
1 뚜껑이 달린 종이상자 겉면을 시트지로 감싼다.
2 종이상자 앞면과 뒷면을 네모나게 잘라낸 다음 구멍 크기에 맞게 철망을 자른 뒤 글루건으로 붙인다.
3 원하는 그림의 스티커를 뚜껑에 붙여 장식한 다음 야채 넣은 상자 위에 덮는다.


글·박미현<더우먼동아
사진·문형일<동아일보 출판사진팀 기자>
인테리어 스타일리스트·유미영(Msty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