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혜의방

얼굴에서 가장 신경쓰이는 부위- 눈가 관리하기

아기 달맞이 2009. 5. 21. 00:59



여자들이 얼굴에서 가장 신경쓰는 부위- 개인 차는 있겠지만 대부분 눈가를 떠올릴 것이다.
눈 주변은 노화의 기운이 가장 뚜렷이 나타나며 피로감이 그대로 드러나는 부분이기 때문이다.

피부과 전문의에게 눈가 관리와 관련된 질문들을 던져봤다.



-눈가의 비립종(MILIA,작은 알갱이 모양 돌기가 오돌도돌 튀어나오는 것)은 왜 생기는 것이고 어떻게 관리해야 하나요?

흔히 여드름으로 착각하기 쉬운 비립종은 눈 주변이나 볼 부분에 깨처럼 솟아납니다.
피부 표면 아래에서 세포가 막혀서 형성됩니다. 원인은 대부분 자극적인 스킨케어 제품을 사용하는 것이지요.
자신의 피부에는 지나치게 리치한 크림을 쓰거나, 메이크업을 진하게 하는 등의 경우입니다.
젤이나 스프레이 등 헤어 제품의 자극으로 생기기도 합니다.
가급적 자극이 없는 화장품을 적당량 사용하고, 클린징을 부드럽게 하도록 노력하세요.


-눈가 주름을 완화하기 위해서는 어떤 제품을 써야 하나요?


PSP 성분, 히알루론 산(Hyaluronic acid), 비타민A 등이 포함된 아이크림을 사용하세요.




-눈가가 민감한데, 선블록을 발라도 될까요?


네, 물론 눈가에도 선블록을 발라야 합니다. 단, 눈에 들어가지 않도록 조심하면 됩니다.
선블록 기능이 포함된 아이크림을 쓰는 것이 간편하고요, 일반 선블록을 구입할 때에는 반드시
눈주변 자극이 없는지 물어보세요. 자외선이 강한 날은 선블록을 바르고 선글라스를 껴서 눈가를 보호하세요.


-눈 아래가 쳐져서 지방이 불룩 나왔습니다. 이런 아이 백(UNDER-EYE BAGS)는 어떻게 없앨 수 있나요?


아이 백은 중력,탄력 저하, 호르몬으로 인한 피부 변화, 알레르기, 자외선으로 인한 손상 등의 영향을 받아 생깁니다.
아이 백이 생기면 생기 없고 피곤해보이며 다크 서클이 더 강조되지요.
항산화 성분이 들어있는 제품을 사용하면 아이 백을 완화시킬 수 있습니다.
비타민C와 K, 코퍼펩타이드(Copper Peptides) 등도 도움이 됩니다.
오이를 얇게 썰어 눈 위에 올려두는 고전적인 방법도 좋습니다.